직장에서 40대가 힘든이유
Author
월급쟁이
Date
2025-02-08 07:32
Views
316
직장에서 40대가 되면 힘든이유
나의 정신세계는 아직도 학창시절에 머물고 있는것 같은데, 이제 앞자리가 4가 되었고 직장에서의 경력도 10년이 훌쩍 넘었다
40대가 되어보니,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했던 20대 후반 그리고 조금 사회생활좀 안다고 깝치던 30대의 직장과는 또 다르다.
요즘 들어 가장 힘든 점은 '모른다'는 말을 쉽게 할 수 없다는 것이다.
30대 후반 때만 하더라도 실수 할 수도 있고, 잘 모른다고 이야기 할 수 있었다.
그런데 이제는 그 말이 선뜻 나오지가 않는다.
아주 잘 하지는 못하더라도 어느정도는 알고 있을거라는 부서장의 신뢰, 주변동료들의 기대감. 그리고 나는 지켜보는 수많은 후배들의 눈과 귀가 있어서 부쩍이나 힘든것 같다.
나의 정신세계는 아직도 학창시절에 머물고 있는것 같은데, 이제 앞자리가 4가 되었고 직장에서의 경력도 10년이 훌쩍 넘었다
40대가 되어보니,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했던 20대 후반 그리고 조금 사회생활좀 안다고 깝치던 30대의 직장과는 또 다르다.
요즘 들어 가장 힘든 점은 '모른다'는 말을 쉽게 할 수 없다는 것이다.
30대 후반 때만 하더라도 실수 할 수도 있고, 잘 모른다고 이야기 할 수 있었다.
그런데 이제는 그 말이 선뜻 나오지가 않는다.
아주 잘 하지는 못하더라도 어느정도는 알고 있을거라는 부서장의 신뢰, 주변동료들의 기대감. 그리고 나는 지켜보는 수많은 후배들의 눈과 귀가 있어서 부쩍이나 힘든것 같다.
Total Reply 0